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결혼준비 업체, 삼성 결혼도움방 추천, SFC 꿀팁

by 똑토리 2023. 7. 16.
반응형

결혼준비 시 삼성 결혼도움방을 이용하게 된 이유

필자는 S전자에 재직 중으로, 결혼준비할 때 '삼성결혼도움방'에서 식장과 메이크업샵, 남편 정장 등 드레스와 스튜디오업체만 제외하고 모두 계약했다.

처음엔 플래너가 필요하다고 해서, 결혼박람회에서 만난 플래너가 있었지만, 플래너가 추천하는 샵들은 다 마음에 들지 않았고, 가격 메리트도 딱히 없어 굳이 플래너업체에서 하지 않았다. 계약금 10만 원을 뭣 도모를 때 플래너에게 지불했는데, 다행히 가봉스냅 때 플래너가 부케를 선물로 보내줘서, 계약금만큼은 받았다고 생각한다. 부케 안 줬으면 계약금 환불해 달라고 난리 칠 뻔..ㅋㅋ

내가 결혼준비 할 때, 삼성결혼도움방에 꽤 괜찮은 업체들이 있었다.

아래는 내가 계약한 업체들이다.

결혼준비 업체

  • 포튼가먼트 : 친한 학교선배가 미리 포튼가먼트에서 했고, 소개받아 왔다 하면 남자수제셔츠를 서로 1장씩 더 받을 수 있었다. 우리가 결혼한 이후에도 주위사람들이 포튼가먼트에서 하면, 소개한 사람 소개받은 사람 모두 셔츠를 받을 수 있어서 꽤 쏠쏠했던 업체.

  • 김청경헤어페이스 : 애브뉴준오도 있었지만, 소유브라이덜에서 결혼하는 신부들이 여기서 많이 하길래 예약. 새롬부원장으로 예약했고 메이크업 꽤 맘에 들었다.

  • 수원라마다호텔 : 결혼식 뷔페는 질색이라 코스요리 나오고, 수원에서 제일 괜찮은 식장으로 예약했다.

  • 이승현한복 : 엄마와 할머니 한복을 맞췄다. 이승현 한복을 보면.. 다른 업체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음.

  • 노블워치 : 예물은 노블워치에서 일부 진행했다. 백화점에서 상품권혜택을 받더라도, 노블워치 할인 + 카드 청구할인까지 감안하면 노블워치 압승이었다. 우리 웨딩링은 쇼메에서 구입했는데, 노블워치에서 취급하지 않는 솔리테어링은 백화점에서 구매했고, 다른 제품들은 노블워치에서 구매했다.

  • 바른손카드 : 청첩장.. 할인율이 그다지 메리트가 크진 않았지만, 할인 안 받는 것보단 나으니 결혼도움방에 있는 업체에서 진행했다.

  • 하나투어 : 신혼여행은 몰디브로 갔는데, 대한항공 동남아 항공권 1+1이 되는 우리 부부는, 그 카드 혜택을 이용해서 싱가포르 왕복 티켓을 끊어놨고, 싱가포르에서 몰디브 왕복 비행기(굉장히 저렴)를 따로 끊어 다녀왔다. 하나투어에서는 몰디브 숙박만 결제했는데, 몰디브는 확실히 개인이 숙박사이트나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보단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는 게 가격 메리트가 있었다. 물론 메이저 호텔 브랜드 포숙(포인트숙박)이 가능한 사람들은 포숙으로 다녀오는 게 좋겠다.

  • 약손명가 : 결혼도움방 업체에 있는 줄 몰랐는데, SFC카드로 결제하니 10% 청구할인이 되어 깜짝 놀랐다. 결혼할 때 아니면 언제 이런 호사를 누리나 싶어서, 나를 위해 작은 얼굴관리 20회를 결제했는데, 10% 청구라니! 가장 만족했던 업체 중에 하나다. S전자 화성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'약손명가 동탄1동점'을 추천한다. 하다래 원장님 덕분에 얼굴이 정말 작아졌었다.(지금은 다시 돌아옴 ^^, 뒷광고 X)

이렇게 보니, 정말 나는 삼성결혼도움방에서 뽕을 뽑았다.

플래너 통해서 위 업체들을 계약했으면 100, 아니 200만 원 이상은 더 썼을 것이라고 확신한다.

본인이 워크인으로 괜찮은 업체를 괜찮은 가격에 계약할 수 있으면, 삼성결혼도움방이 아니더라도 워크인으로 하기를 바란다.

성격 급한 나는 바로바로 일정 잡고, 계약하는 게 좋은데, 플래너를 통해서 알아보고 계약하려니 답답해 미칠 노릇이었다; 또한 가격적인 메리트, 일정관리 등 만족스러운 점이 없어서 플래너가 있는데도 불구하고, 하나도 계약하지 않았다.

삼성결혼도움방 말고 다이렉트 웨딩준비라는 카페도 있던데, 이런 업체에서도 충분히 좋은 혜택으로 결혼준비할 수 있다고 들었다. 만약 삼성결혼도움방이 없었다면, 다이렉트 웨딩준비로 결혼준비를 했을 것 같다.

+)

  • 드레스 : 얼짱 유혜주가 입었던 '케일라베넷'도 이름이 바뀌기 전에는 삼성결혼도움방에 있었다. 그나마 괜찮은 업체라 삼성결혼도움방에서 드레스도 할까 싶었지만, 하이엔드 드레스샵에서 하고 싶었기 때문에, 결국 드레스는 워크인으로 계약했다.

  • 스튜디오 : 스튜디오 업체도 많았지만, 소유브라이덜을 최종 선택한 나는, 가봉스냅 + 시드니 스냅을 이미 예약했기 때문에 스튜디오 촬영은 하지 않기로 했다. 촬영 정말 진 빠지고 힘들다.. 3번이나 하고 싶지 않아.. 이미 예쁜 사진 충분히 많은걸.

아래는 삼성결혼도움방 이용방법이다. S그룹 임직원은 결혼준비 전에 꼭 등록해서 뽕 뽑길 바란다!

 

삼성결혼도움방 이용방법

 

삼성결혼도움방, SFC 이용 꿀팁

1) 협력사 계약 시 <예식확인서>가 있어야 결혼도움방혜택 적용

2) 협력사 방문 시 반드시 사전예약 필요

3) 협력사 계약 시 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해야 계약체결 (구두계약 시 무효)

4) 계약 시 상품금액의 10~30% 계약금이 발생

5) 연주, 폐백, 꽃장식(부케), 청첩장 등 방문하지 않고 전화예약의 경우 <예식확인서 번호>로 상품계약이 가능

※결혼도움방 협력사 할인가는 타 컨설팅 업체 이용 시에는 중복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음

SFC카드(삼성임직원신용카드)로 카드결제 시에는 결제일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어서 꽤 만족스러웠다.

* 내가 내손으로 손품 팔고, 내 발로 발품 팔고, 내 돈으로 계약한 후기 *

적어도 우리 회사 임직원분들은 꼭 이용하길! 약손명가라도...!

반응형